이용후기
커뮤니티 > 이용후기
"서울 SK주유소 5곳 중 2곳은 유류세 인하 제대로 반영 안해" 덧글 0 | 조회 6 | 2020-11-21 11:33:33
JTBC  

서울에 있는 SK에너지의 주유소 5곳 가운데 2곳 이상은 정부의 유류세 인하 조치를 기름값에 충분히 반영하지 않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단법인 에너지·석유시장감시단은 오늘(8일) 지난 5일 기준 상표별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와 유류세 인하 직전인 지난해 11월 5일의 가격을 비교해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감시단에 따르면 이 기간 국제 휘발유 가격 하락분과 유류세 인하분은 모두 302원이었지만, 그 이상 휘발유 가격을 낮춘 서울 지역 주유소는 전체 71%에 그쳤습니다.

정유사별로는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의 80.2%가 302원 이상 내려 가장 비율이 높았고, 에쓰오일과 GS칼텍스가 뒤를 이었습니다.

이에 비해 SK에너지의 경우 58.8%만 302원 이상 가격을 낮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국 단위로 조사 범위를 넓혀도 SK에너지 주유소는 전체의 88.9%만 302원 이상을 인하한 것으로 나타나 정유 4사 가운데 유일하게 90%를 밑돌았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94.6%, 에쓰오일은 93.6%, GS칼텍스는 93.0%였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SK에너지는 주유소 숫자가 많은 만큼 직영점 비율은 그만큼 낮다"면서 "일괄적으로 유류세 인하분을 반영하는 직영 주유소와는 달리 자영 주유소의 경우 마진을 얼마나 남길지를 직접 결정하기 때문에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주유소협회에 따르면 SK에너지의 서울 지역 주유소 150여 곳 가운데 직영점은 12곳에 불과합니다.

현대오일뱅크의 경우 79곳 가운데 직영이 25곳으로 30%에 달하는 것과 대비되는 수치입니다.

이와 함께 SK에너지 주유소는 강남구 등 임대료가 높은 지역에 많이 들어서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남구 주유소 37곳 중 SK에너지가 15곳으로 가장 많았고, GS칼텍스(11곳)와 에쓰오일(6곳), 현대오일뱅크(5곳) 등의 순이었습니다.

김나나 기자 (nana@kbs.co.kr)



#상무대라수 #고양아크비즈 #안산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푸드야 #서귀포 하수구 #수완 한국아델리움 더숲 #남동공단 마크원 #원흥역 클래시아 #인하대역 라센티움 #송도 힐스테이트 #연신내역 미엘 #안산 그랑시티 #미추홀 더리브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 #금남로 센텀시티 #무료홈페이지 #더노블시티 #주안 센트럴 팰리스 #남동공단 금호오션타워 #인천구월동아트리움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 #남동공단 청류지산 #금호오션타워 #인천아트리움 #cctv #광산 남양휴튼 #마크원 #용현더노블시티 #IOT 자가방범 #원흥한일윈스타 #원흥광양프런티어밸리6차 #석남미소지움 #삼송지축듀클래스 #주안반도유보라센트럴팰리스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 #동천동타운하우스 #석남역미소지움 #센텀시티 #홈페이지제작 #아델리움 더숲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
오늘 : 1872
합계 : 271681